데이터로 보는 디자인씽킹이란?
데이터를 통한 혁신적 비즈니스 문제해결 전략!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이란, 디자이너처럼 생각하는 사고방식을 뜻하는 말로, ‘제품 기획, 마케팅, 관련 서비스 등 전 과정에 걸쳐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고 프로세스를 혁신하는 전략’을 가리킵니다.
여기에 '데이터'를 더한 것이 바로 ‘데이터로 보는 디자인씽킹’ 입니다.
이 과정의 포인트는 기존 디자인씽킹의 프로세스에 ‘데이터’를 활용하는 과정을 더해 결과분석 속도와 능률을 배로 더했습니다. 핵심은 디자인씽킹의 기본 프로세스에서 대상에 대한 공감, 문제 정의, 아이디어 도출 등의 과정에 '데이터'라는 사실 기반의 통계자료를 활용하여 문제에 '디자인씽킹스럽게 접근하되' 더욱 빠르고 객관적으로 분석하는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