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25일 IT언론사 바이라인네트워크와 IT방송 플랫폼 토크아이티가 잇티비 (IT TV) 뉴스쇼를 생방송 진행 하였습니다. 방송 후 바이라인네트워크 기자의 심층 분석 기사가 게재되어 아래에 기사 정보를 공유합니다.




- 기사 중에서 -

인공지능, 자율주행차 등 4차 산업혁명 과정에서 가장 주목을 받는 회사는 ‘엔비디아’다. 엔비디아의 GPU(그래픽처리장치)는 원래 컴퓨터 게이머들을 위한 보조도구로 시작을 했는데, 이제는 인공지능이나 자율주행차에서 쏟아지는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한 핵심 기술로 각광을 받고 있다.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렸던 CES 2018의 실질적인 주인공도 엔비디아였다. 폭스바겐(Volkswagen), 바이두, ZF, 우버(Uber), 오로라(Aurora) 등 많은 회사들이 엔비디아와의 제휴를 발표했다.

바이라인네트워크와 토크아이티가 함께 하는 IT전문 온라인 방송 ‘잇티비(IT TV)’의 첫 초대손님으로 엔비디아코리아 차정훈 오토모티브 세일즈 담당 상무가 출연해 엔비디아 기술과 자율주행차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렸던 CES 2018의 실질적인 주인공도 엔비디아였다. 폭스바겐(Volkswagen), 바이두, ZF, 우버(Uber), 오로라(Aurora) 등 많은 회사들이 엔비디아와의 제휴를 발표했다.

Q. 지난 2년 동안 엔비디아 주식 그래프가 장난이 아니다. 엔비디아 성장의 배경은 무엇일까?

Q. 5년 전에 자율주행차 인공지능으로 인해서 엔비디아가 이렇게 커질 줄 예상했나?

Q. GPU와 CPU의 차이를 간단히 설명해달라.

Q. CES에서 거의 모든 자동차 회사들이 엔비디아와의 협력을 발표했는데, 왜 이렇게 자동차 회사들이 엔비디아와 협력을 원할까?

Q. 비오는 날은 사람도 운전하기 어렵다. 자율주행차는 어떻게 할까?

Q. 엔비디아 발표 중 가장 특이한 것은?

Q. 통신사의 역할은 무엇일까?

Q. 앞으로 경쟁이 어디서 나올 것이라고 보는가? 인텔, 서버, 구글?

Q. 구글 같은 회사는 자체 칩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경쟁이 될까?

Q. 인텔은 보안 문제로 곤혹을 치렀는데, 엔비디아는 그런 문제는 없나?

Q. 자율주행차는 안정성이 중요한데 어느 정도까지 커버할 수 있나?

Q. 규제나 법률, 도로 인프라 같은 것도 바꿔야 할텐데

Q. 올해 엔비디아 코리아가 목표로 하는 점은 무엇인가?


[참고]
*[바이라인네트워크] 엔비디아 "자율주행차, AI보다 엔지니어링이 중요" _ ( 작성 2018.2.18 / 심재석 기자 / 기사보기 ▶ )
*[토크아이티] "자율주행 자동차시대, 한국의 기회는 인공지능 엔지니어링에 있다 [IT TV]" _ ( 영상보기 ▶ )
*세계 최대 하이텍 전시회  CES 2018 심층분석 뉴스쇼 생방송토크 [ IT TV ] ( 2018.1.25 생방송 정보 바로보기 ▶ )

Emilie 2018-02-20
등록

    의견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또는 가입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