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웨비나에서는 ISO 18436-2 설비진단과 진동이론을 바탕으로 회전기계및 설비의 상태 모니터링에 대해서 진동 기술사가 설명드릴 예정입니다. 

 미국 최대의 에너지회사인 듀크 에너지사의 설비진단 사례를 통해서 NI InsightCM™ 모니터링 솔루션도 확인하세요.


<설비상태모니터링과 진동이론>
설비 투자비용이 감소함에 따라 기존에 있는 설비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일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 졌습니다. 의사가 사람을 진단하듯 진동을 통해 진단하는 진동기술사의 노하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ISO 18436-2 설비진단과 진동이론을 바탕으로 회전기계및 설비의 상태 모니터링에 대해 집중 조명할 예정입니다. 병든 장비를 진단해서 설비의 유지 보수 비용과 다운타임을 효과적으로 줄여보시기 바랍니다. 

<컨디션 모니터링을 위한 통합 솔루션 : InsightCM™>
듀크에너지는 미국 80곳의 발전소를 가지고 있는 미국 최대의 에너지 회사 입니다. 한국으로 말하자면 한국전력과 같은 회사라고 할수 있습니다. 듀크에너지의 설비진단 엔지니어들은 일의 80%를 센서의 데이터를 측정하는 일에 쏟아야만 했고, 오직 20%만 데이터 분석하는 일을 할수 밖에 없었습니다.

장비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려면 데이터 측정보다는 분석에 많은 시간을 도입해야 합니다. 이에 듀크에너지 회장은 NI의 솔루션을 도입하였습니다. NI의 솔루션은 듀크에너지의 2,000개의 팬 모터, 회전기기의 장비 및 30,000개의 센서에서 취합해야 하는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측정, 통합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즉, NI 솔루션 도입 후에는 20%의 노력만으로 데이터를 취득해서 80% 이상 분석에 시간을 쏟을 수 있었기에 장비의 진단, 빅 데이터 관리 및 모니터링까지 효율성을 증가시켰습니다.

안철준 2016-10-17
등록

    의견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또는 가입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