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비즈니스 데이터는 증가 속도는 물론, 새로운 대상이나 범위, 관점의 분석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기존 트랜잭션 중심의 DB가 한계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분석에 최적화된 DB, 의미있는 인사이트를 실시간에 가깝게 전달할 수 있는 분석 성능, 예측 불가능한 데이터 증가에 대응할 수 있는 확장성 등 IT의 과제가 가볍지 않습니다. 페이스북이 오픈소스를 포기하고 상용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도입한 것은 이런 과제를 해결하는 것이 그만큼 어렵다는 것을 반증합니다.

빅데이터 시대 기업의 데이터 자산을 100% 활용할 수 있는 분석 플랫폼의 조건에 대해 알아봅니다.




안철준 2016-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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