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많은 사람들이 빅데이터, 빅데이터를 외칩니다.
기획자로서, 마케터로서, 개발자로서, 실제 실무자로서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용하고 싶지만,
무엇을 준비하고 어떤 것을 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일반 데이터, 웹 데이터, 고객 데이터를 가지고 분석용 데이터를 만들고, 분석 툴을 사용하며,
나아가서는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실용적 방법과 방향을 살펴 보겠습니다.
이 세미나는 뜬 구름 잡는 빅 데이터가 아니라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사례 위주로 실습을 통해
데이터를 어떻게 수집하고 분석하는지 살펴보기로 합니다.
충분한 실습 시간을 통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빅 데이터가 엄청나게 큰 실시간 적인 데이터를 처리하는 대기업과 분석전문가의 일 이라면,
우리가 가진 일반 데이터, 웹 데이터, 고객 데이터를통해 비즈니스와 마케팅을 연결하는 데이터 전문가로서 거듭 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할 것 입니다.
DBA, 개발자로서 데이터를 처리해서 수동적으로 보고서를 전달만 하고 계시는 분들이나
마케팅이나 영업, 경영 부서에서 요구하는 데이터를 뽑아주는 로봇 같은 현재의 모습에서
내가 흥미를 가지고 데이터를 뽑고, 분석할 수 있도록 눈을 열어 드리겠습니다.
충분한 실습 시간을 통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빅데이터의 이해 | 빅데이터가 뭐지? |
1시간 |
데이터를 분석해서 뭘 얻는거지? | ||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는 누구? 하는 일? 어떻게 되나? | ||
빅데이터 분석 프로그램? (SAS, R, 등등 소개) | ||
데이터 분석 활용 사례 | ||
R 살펴보기 | R 프로그램 설치 및 둘러보기 |
1시간 |
패키지 설치와 로드 | ||
스크립트 저장과 불러오기 | ||
막강 R의 시각화! - 그 화려함 | ||
실습 I | Gap Minder 설치 & 시뮬레이션 |
2시간 |
SQL 데이터 분석 | ||
구글 웹 분석 결과 Visualization | ||
실습 II | Word Cloud |
2시간 |
트위터 분석 (트위터 데이터 가져오기 / 감성분석) |
온라인 세미나 참석을 위해 아래 절차를 확인 후 진행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