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AI/ML 알리바바 클라우드로 비즈니스 혁신하기 ft. 압사라 컨퍼런스 2021

 

  • 일시

    2021년 12월 3일(금) 오후 2시 ~ 오후 3시
  • 장소

    생방송 웨비나
  • 달력에 추가

    Outlook Google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IT인프라 운영 및 기획자, 퍼블릭 클라우드 운영자, 빅데이터 & AI/ML 개발/운영

프리미엄 웨비나 핵심 POINT

  1. 01

    알리바바 클라우드 압사라 컨퍼런스 2021 하이라이트

  2. 02

    알리바바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프라

  3. 03

    알리바바 클라우드 AI/ML 서비스

  4. 04

    알리바바 클라우드 활용 현황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비즈니스 혁신하기

- 압사라 컨퍼런스를 통해 알아보는 2021 클라우드 트렌드 리포트



'알리바바 클라우드 (Alibaba Cloud)'는 알리바바 그룹의 방대한 에코 시스템을 뒷받침하며, 그 속에서 디지털 기술 및 데이터 인텔리전스의 중추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2016년 한국 시장에 진출한 이래 국내 유일 공식 총판인 메가존 소프트와 함께 유통, 금융, 제조, 물류, 미디어&엔터, 그리고 인터넷 회사를 포함한 여러 산업 전반에 걸쳐 알리바바 그룹의 에코시스템에서 이미 검증된 기술들을 도입하며 보다 다양한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최대 연례 행사인 압사라 컨퍼런스에서 소개된 내용을 중심으로 알리바바 클라우드 및 클라우드 시장의 전반적인 트렌드를 살펴볼 예정입니다. 1. 압사라 컨퍼런스 2021 오버뷰 2. 알리바바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프라 3. 알리바바 클라우드 AI/ML 로 서비스 혁신하기 2022년 상반기 한국 데이터 센터 설립을 통해 더욱 많은 기회와 가치를 제공하게 될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메가존 소프트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세션 안내 2021년 12월 3일(금) 오후 2시 ~ 오후 3시

SESSION 1

14:00 ~ 14:15

주제 압사라 컨퍼런스 2021 오버뷰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연례 최대 행사인 압사라 컨퍼런스는 중국의 과학기술 혁신과 디지털 경제의 발전을 세계와 공유해왔습니다. 올해 '발명, 탐험, 영감'을 주제로 진행된 압사라 컨퍼런스 2021에서는 Global AI Innovation Challenge, APTOS Big Data Competition, Alibaba Cloud Global Startup Accelerator 및 Alibaba Cloud Community Day 등의 내용과 한국 데이터 센터 설립이 발표되었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압사라 컨퍼런스 2021에 대한 정보를 소개해드립니다.

게스트 임종진 시니어 솔루션 아키텍트(알리바바 클라우드)

SESSION 2

14:15 ~ 14:30

주제 알리바바 클라우드 AI/ML로 서비스 혁신하기


AI의 발전은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고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그를 뒷받침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가 저비용, 고성능, 고효율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차량 주행, 보안, 이미지 검색 등 광범위한 분야를 포괄하는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AI SaaS와 지원 시스템인 Cloud Native AI Suite, 알리바바 클라우드 7세대 GPU gn7 , AI 가속기 AIACC와 관련된 정보를 소개해드립니다.

게스트 임종진 시니어 솔루션 아키텍트(알리바바 클라우드)

SESSION 3

14:30 ~ 14:45

주제 알리바바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프라


빅데이터는 80%가 비정형 데이터이며,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속에서 각각의 애플리케이션별로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구축하여 사용하던 기존의 방식은 데이터 사일로에 고립되는 문제를 보이고 있습니다.
빅데이터가 안전하게 더 많은 AI학습 등에 활용될 수 있도록 데이터 레이크 접근 방식의 여러 분석 엔진에 데이터를 제공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게스트 박흥규 Presales(메가존 알리바바 클라우드)

SESSION 4

14:45 ~ 15:00

주제 실시간 Q&A

게스트 & 호스트

  • 게스트

    임종진 시니어 솔루션 아키텍트알리바바 클라우드

    • 알리바바 클라우드 임종진 시니어 솔루션 아키텍트는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솔루션을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쿠버네티스와 그와 연계된 모니터링, 로깅, 보안 등 에코시스템에 관한 연구 및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DevOps, MSA를 한국 정서에 맞게 적용하는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 게스트

    박흥규 Presales메가존 알리바바 클라우드

    • 메가존 알리바바 클라우드 박흥규 이사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솔루션으로 제안하는 Presales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웨비나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우수성과 메가존의 차별화된 MSP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 호스트

    고우성 지식PD 토크아이티

    • 테크 전문 진행자 & 프로듀서
      2,000회가 넘는 IT 생방송토크 진행 중

      현) 토크아이티, 매뉴팩처링TV 지식PD & CEO
      전) 서울시 CEO톡, 북포럼, 지글청소년멘토링 운영
      전) 디비코 창업CEO
      전) Sybase Korea, 대우통신
      USC Computer Science 석사 (AI 전공)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학사 (전기공학)

Q&A

질문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 후 이용해 주세요

No 제목 작성자 작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