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전략계획 (Digital Strategy Planning) |
국내 기업 대부분은 디지털 혁신(Digital disruption)이 산업에 미치는 영향력을 잘 인식하고 있지만, 디지털 변혁(Digital transformation)전략을 갖춘 기업은 소수에 불과하다. 대부분의 한국 기업들은 디지털 변혁 준비에 미흡한 수준이다. 디지털전략계획 (Digital Strategy Planning)은 기업들의 디지털변혁에 대한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디지털전략계획(DSP)은 정보전략계획(ISP)에서 유용하게 사용되었던 많은 도구들이 사용할 수 없을 수 있다. 이전의 기업환경과 아주 다르기 때문이다. 디지털변환 시대의 특징은 다양한 디지털 기술도 중요하지만, 이전의 시대보다 3가지의 특성을 가진다. 하나는 변화의 속도이다. 기업은 디지털 변환의 프로세스를 위해서 민첩한 기업 문화를 구축해야 한다. 두 번째는 기술이나 지식의 수명주기가 전보다 짧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제는 3-5년 이상에 중장기 상황에 대해서 예측하기가 무척 어렵다. 지속적인 변화 대응 자세가 필요하다. 세 번째는 파괴적(Disruptive)이라는 것이다.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가 기존의 생태계를 파괴시킬 수 있다. 그러므로 트랜드 분석과 위험관리가 필요하다. 디지털전략계획(Digital Strategy Planning)에 이러한 것에 대해서 충분히 반영해야 한다. |
시간 | 주제 | 자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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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0 ~ 17:00 | 디지털전략계획 (Digital Strategy Planning) 조형식 대표(디지털지식연구소) |
현) 캐드앤그래픽스 지식방송 CNG TV 진행자, 편집자문위원
전)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상무
- 한국항공(KAl) 전산기술실장
- 삼성항공우주연구소 CAE팀장
[저서] 인더스트리 4.0, PLM지식, 스마트 엔지니어링과 PLM, MRO개론, M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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