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회원가입

제 1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회원이 와이즈파트너(주)(이하 "회사") 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 (이하 "사이트") 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하나의 아이디 및 비밀 번호로 통합하여 이용하는데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시합니다.
④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사이트: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말하며, 통합된 하나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의미합니다.
- TalkIT
- 유비즈센터
(2) 회원 :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
(3) 이용자 : 사이트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
(4) 탈퇴 : 회사 또는 회원이 회원가입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 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해당 웹의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 (이름, 연락처 등) 를 제공하여야 하며, 회사가 서비스 개선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①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②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③ 이용계약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④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⑤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3) 회사는 이용자가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7조 (통합회원제)

(1) 회원은 통합된 하나의 계정(ID 및 비밀번호)을 통해 본 약관 제4조 제1항에 명기한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일부 사이트의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 및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ID를 포함한 통합회원제를 관리하거나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개선,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최초 서비스 이용신청 이후 회사의 사이트가 늘어나거나 줄어든 경우에도 별도 약관으로 명시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이 적용되며, 회사는 신규 사이트 또는 서비스 개시에 대한 정보를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의 전자우편으로 알릴 수 있습니다.

제 8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 TalkIT : 생방송/다시보기 지식방송 서비스
- 유비즈센터 : 온라인 회의 예약 및 참석, 온라인 세미나 예약 및 참석, 다시보기 서비스 다시보기 시작일은 현재 날짜를 기준으로 3 일 후부터 지정할 수 있습니다. 편집범위는 앞, 뒤 공백을 편집하는 것으로 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 또는 유료로 구분하여 제공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 이용)

(1) 서비스 이용은 회사 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 교체, 시스템의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사유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4장 유료 서비스 이용

제 11조 (이용요금 결제)

(1) TalkIT
① 이용요금은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중 이를 이용하기 위해 지불하는 요금으로 컨텐츠 별로 차등 적용됩니다.
(2) 유비즈센터
① 회의/세미나실 예약은 이용자가 결제를 통해 예약을 완료함으로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효력은 회의는 시작시간 이후 3시간 동안, 세미나는 시작시간 이후 6시간, 다시 보기는 시작일로부터 3개월 동안 유효합니다.
③ 이용요금은 회사가 정한 요금체계에 의하며 사이트에 공지한 가격을 기준으로 합니다.
④ 이용요금의 납입은 회사가 지정한 계좌, 신용카드 등을 이용하여 납입합니다.
⑤ 결제기간은 예약과 동시에 결제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신청한 이용자는 기타 회사가 정한 방법에 의해 이용요금을 납입합니다.

제 12 조 (사용자 PC환경)

(1)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지식방송 및 온라인 회의/세미나를 이용하기 위하여 인터넷이 가능한 PC를 준비하여야 합니다. 특히 음성으로 진행되는 경우 사운드 카드가 장착된 PC를 준비하여야 합니다.
(2)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스피커와 마이크 혹은 헤드셋, 웹카메라 등의 장비는 참석자가 별도로 구입하여야 하며 회사는 지급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세금계산서 발급)

(1) 이용요금 결제와 관련하여 세금계산서 발급을 원하는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사업자등록증 1부를 팩스, 우편 등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세금계산서 발급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할인 쿠폰을 사용하여 결제 하였을 경우
② 할인 쿠폰을 적용하여 할인 받아 결제 하였을 경우, 할인 금액에 해당하는 금액
③ 무료 회의/세미나 서비스

제 14 조 (결제수단 및 방법)

서비스 이용요금의 결제 수단은 현금으로 한정하며, 계좌이체, 신용카드 또는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유료서비스 취소 및 환불신청)

(1) 유료서비스 신청회원은 취소 신청 기간 내에 취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유료서비스 신청의 취소신청 기간은 결제시스템 제휴업체와의 사업여건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될 경우는 사이트를 통하여 통보합니다.
(3) TalkIT 유료서비스의 경우, 아래의 신청 취소/변경 규정을 따릅니다.
① 생방송 당일은 취소가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전일까지 취소합니다.
② 다시보기는 결제 후에는 취소가 불가능 하며, 다시보기 기간과 재생 횟수는 무제한입니다.
(4) 유비즈센터 온라인 회의/세미나와 다시보기 서비스의 경우, 아래의 신청 취소/변경 규정을 따릅니다.
① 온라인 회의는 이용자가 예약한 날짜와 시작시간 15분 전까지 취소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② 온라인 세미나는 이용자가 예약한 날짜와 시작시간 30분 전까지 취소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③ 회의/세미나 다시보기는 시작일로부터 1일 이전까지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④ 취소신청은 반드시 센터 내에서 신청하여야 합니다.
(5) 이용요금을 결제한 이용자가 환불 신청하는 경우 환불 액을 받을 수 있는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를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해당 통장사본과 사업자등록증을 FAX, 우편 등으로 제출 해야 합니다.
(6) 유료 서비스의 불법 공유 등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강제 해지 당한 회원에게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7) 회사는 경우에 따라 취소에 따른 수수료 및 제반 비용을 공제할 수 있습니다.

제 5장 책임과 의무

제 16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아래 사항은 통합 사이트의 필수 사항으로 하며, 일부 사이트에 특정 서비스를 제공 하기 위해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성명
② 아이디(ID)
③ 비밀번호(PW)
④ 이메일(e-Mail)
(2)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제공할 때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다만 다음 각호의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① 주관자의 회의/세미나에 참석하기 위해 이용자가 직접 개인정보를 입력한 경우
②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④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④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이용자는 언제나 자신의 정보를 열람, 정정하거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을 받은 즉시 삭제 등 처리를 해야 합니다.
(4) 개인정보 관리자를 회사 담당 책임자로 한정하여 취급자를 최소화하며 해당 담당자로 하여금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에 의한 책임을 지게 합니다.
(5)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폐기합니다.

제 17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는 항상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안됩니다. 다만, 17조 2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판 등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도 등의 내용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 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 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 및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 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 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7)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②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③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④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⑤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 하는 행위
⑥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⑦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 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⑧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⑨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⑩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⑪ 회사 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제 6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제 19 조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1) 이용자가 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해 회원탈퇴 메뉴를 선택해서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②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③ 이용자가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④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⑥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⑦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⑧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 가 정한 이용조건을 위배하는 경우

제 20 조 (이용 제한의 해제 절차)

(1) 회사는 제 19 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 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21 조 (이용자의 게시물)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7)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 7장 저작권의 귀속

(1)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저작물의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재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단, 이용자가 사적으로 이용하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에서 링크를 통해 제공하는 다른 사이트의 비밀 보장 관행과 사이트의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 21조 각 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 할 수 있습니다.

제8장 손해배상 및 기타 사항

제 22 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관할 법원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08년 8월 18일자부터 적용됩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 상담,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성명,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회사명, 직무, 직책, 회사전화번호, 회사규모, 매출규모, 직종, 관심분야
또한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 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회원가입), 전화, 게시판, 이메일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회원이 직접 작성한 게시판, 이용정보는 회원탈퇴 후에도 삭제되지 않으므로 삭제를 원하는 경우 미리 본인이 직접 삭제한 후 탈퇴해야 합니다. 또한,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관계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