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AI가 2022년 11월 AI 챗봇 Chat GPT를 선보인 이후, 생성형 AI는 2023년을 대표하는 트렌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마케팅 업무에도 변화가 생겼고, 메일 및 카피 초안 작성, 고객 문의 답변, 발표 자료 제작 등 업무에 AI를 사용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CRM 마케팅은 퍼포먼스 마케팅 대비 타겟 세그먼트는 적더라도 우리 서비스와 조금 접점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실행할 수 있기에 전환율이 높은 편입니다. 광고비를 태워 어렵게 모셔온 고객을 이탈하게 둘 수 없죠. 고객이 우리 브랜드 웹사이트에 유입된 순간부터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개인화된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인게이지하고, 고객의 관심사와 의도 예측 기반 캠페인으로 이탈한 유저의 마음을 되돌리고, 전환을 최적화하는 고객 경험이 필요합니다. 본 웨비나에서는 전 고객 여정에서 AI를 활용해서 한단계 고객경험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특히 이번 웨비나에는 CRM 마케팅의 정수, 전환까지 오랜 기간이 걸려 장기간 고객과의 친밀한 관계 형성이 필요한 고관여제품군의 대표주자 SK 렌터카의 마케터가 스페셜 스피커로서 CRM 마케팅 실무자를 위한 유익한 인사이트를 나눌 예정이니 놓치지 마세요! 웨비나 중 서베이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추첨을 통해 피자알볼로 기프티콘을 드립니다.
시간 | 주제 | 자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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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0 ~ 16:05 | 웨비나 소개 및 스페셜 스피커 소개 | |
16:05 ~ 16:15 | [Part 1] CRM 마케팅 트렌드와 직면과제 최현식 Senior Sales Manager of Enterprise Solution(애피어코리아) | |
16:15 ~ 16:35 | [Part 2] 생성형 AI와 예측형 AI로 고객 여정 최적화하기 최현식 Senior Sales Manager of Enterprise Solution(애피어코리아) | |
16:35 ~ 16:55 | [Part 3] SK 렌터카 한유선 마케터가 전하는 CRM 마케팅 전략 한유선 Marketing Manager(SK 렌터카) | |
16:55 ~ 17:00 | Q & A |
애피어코리아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의 시니어 세일즈 최현식 매니저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전략적인 맞춤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Electrolux 소비재부터 SITA, Asiana 항공여행업까지 다양한 업계에서의 전문 경험과 AI 마테크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개인적인 역량과 고객사의 마케팅 퍼포먼스를 향상시키는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입니다.
SK렌터카는 2012년 업계에서 유일하게 코스피에 상장한 국내 유명 장기렌트카 업체입니다. 1988년에 설립되었으며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계속해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고객의 니즈와 업계 트렌드를 반영한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애피어와 함께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마케팅 분야에서 자동화된 캠페인으로 고객경험 최적화를 구현해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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